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자동차 잘타기
  3. 삼성 갤럭시탭 네비게이션, 차에 네비있어도 갤탭 네비를 쓰는 이유?

삼성 갤럭시탭 네비게이션, 차에 네비있어도 갤탭 네비를 쓰는 이유?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갤럭시탭 후기 : 삼성 갤럭시탭 네비게이션, 차에 네비가 있어도 갤탭 네비를 쓰는 이유 -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동생과 나갈일이 있어 차에 탔습니다.
제 차에 네비게이션이 있는데도 동생은 척하니 자기 갤럭시탭을 꺼내서는 네비게이션을 실행시킵니다.
왜 그러냐고 했더니, 갤럭시탭의 아이나비3d 네비게이션이 성능이 더 좋아서 동생의 신랑 차에 탈 때도 옆에서 실행시켜 버릇해서 그런다고 하네요. 저도 제 차에 있는 네비게이션보다 갤럭시탭 아이나비 3d가 더 좋아서 갤탭 네비를 같이 띄워놓고 쓰는데, 동생도 차에 네비게이션이 달려있어도 갤탭 네비가 더 최신지도라는 생각에 그러나 봅니다.

갤럭시탭, 삼성, 네비게이션, 아이나비, 갤럭시탭 어플,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갤럭시탭 네비게이션, 네비게이션과 똑같은 사이즈에 더 좋은 화면

갤럭시탭, 삼성, 네비게이션, 아이나비, 갤럭시탭 어플,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차에 원래 있던 네비게이션과 비교해보면 제 차에 있던 네비게이션도 7인치라 사이즈가 똑같죠.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 안 한지 1년이 훨씬 넘었는데, 차에 한 번 달아두니 메모리카드 빼서 집으로 들고 올라와 업글하기가 너무너무 귀찮아요.. ㅜㅜ  도로도 자꾸만 바뀌기 때문에 수시로 업글을 해줘야 되고, 신호가 변하기도 해서 네비게이션에서는 좌회전이 된다고 나오는데 실제 도로상황은 좌회전 금지면 빙빙 돌아야 되기도 합니다. 제 네비는 업글 안한지 한참 되었더니 요즘 자꾸 엄한 곳을 알려줘요.. ㅜㅜ
하지만 갤럭시탭은 구입한지 몇 달 안되었기 때문에 최신 지도이고, 업그레이드도 그냥 터치 몇 번만 하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어 귀찮지 않은 점이 좋습니다.


갤럭시탭, 삼성, 네비게이션, 아이나비, 갤럭시탭 어플,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꿋꿋한 동생.
저도 차에 있는 네비게이션 두고 갤럭시탭 네비게이션을 보긴 하지만, 제 동생도 옆에서 참 꿋꿋하게 자기 갤탭 네비를 끝까지 띄워놓고 있네요. 
택시 탈 때도 이렇게 갤럭시탭 네비게이션을 띄워놓고 있으면, 아저씨들이 엄한 길로 돌아가지 않아서 좋고 막히는 길 검색해서 안 막히는 길로 가달라고 할 수 있어 택시요금 절약에도 유용해서 차 타면 자연스레 갤탭 꺼내서 네비를 켜고 있는다고 합니다. 어떤 기사님들은 길을 잘 모르시겠으면 "핸드폰 네비게이션 있으면 그것 좀 켜서 길 알려주세요." 라고 먼저 이야기 하시는 분들도 간혹 있었다고 합니다.


갤럭시탭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할 때, 실시간 교통정보 검색

저도 실시간 교통상황을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차에 있던 네비게이션보다 갤럭시탭을 좋아합니다.
내부순환도로나 강변북로, 올림픽 대로를 이용하려면, 막히는가 아닌가가 아주 중요합니다.
막히지만 않으면 빠른 길이지만,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막히면 답이 없죠. 길바닥에서 멍하게 시간을 보내야 됩니다. 진출로도 띄엄띄엄있어서 나가지도 못하고 시속 10km 이내로 서행하면 속이 타들어갑니다.
그래서 미리 서울시 교통정보 어플 띄워놓고 실시간 교통상황부터 체크합니다.


■  서울시 교통 정보 어플


갤럭시탭, 삼성, 네비게이션, 아이나비, 갤럭시탭 어플,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이렇게 빨강색이 강렬하게 눈에 띄면 차라리 시내 관통을 택하고,
가는 길이 아름다운 초록색이면 자동차 전용도로를 이용합니다. ^^


갤럭시탭, 삼성, 네비게이션, 아이나비, 갤럭시탭 어플,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갤럭시탭으로 네비게이션을 쓰면 서울시 교통 뿐 아니라, 수도권 교통, 전국 교통량, 실시간 교통상황 화면 등을 다 볼 수 있다는 점이 아주 좋습니다. LG U+ 갤럭시탭에서는 인터넷 첫 화면에서 교통정보 바로가기 어플들이 있어서 따로 다운받지 않았는데, 안드로이드 어플도 있고, 아이폰 어플도 있어 다운 받아서 쓰실 수 있습니다.


■ 전국 교통량 어플


갤럭시탭, 삼성, 네비게이션, 아이나비, 갤럭시탭 어플,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전국 교통량 어플을 띄우면, 전국 주요도로 상황을 알 수가 있습니다.
서울에서는 종로, 을지로, 대방로, 강남대로, 테헤란로, 송파대로 같은 상습 정체지역 상황 살펴 볼 때도 좋습니다.
그리고 전국의 도로 정체 상황이 한 눈에 들어오니, 전체가 이렇게 아름다운 녹색이면 안심하고 출발할 수 있지만, 막히면 국도 이용을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 실시간 교통 정보 어플


타 지역에 갈 때는 실시간 교통정보 어플도이 아주 유용했습니다.
공사 및 사고 정보가 나오고, 고속도로의 현재 속도도 알려줍니다.

갤럭시탭, 삼성, 네비게이션, 아이나비, 갤럭시탭 어플,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그리고 목적지까지 예상시간을 알 수 있는 점도 아주 좋아요.
실시간 교통정보 어플의 두번째 탭 "도시간 소요시간" 에는 도시간 예상 시간이나 빠른 도로를 알려줍니다.
시간 약속을 할 때 출발 전에 대충 현재 교통정보가 이런 상황이니, 몇 시쯤 도착할 것 같다는 것에 대해 조금 더 신빙성있는 정보를 줄 수 있습니다. 저 스스로 시간계획 세울 때도 좀 더 편하고, 서울 대전을 갈 때 어떤 도로를 이용하면 더 빠른지, 서울 부산을 갈 때 어떤 도로가 빠른지 등을 알 수 있는 점도 좋습니다.

단순히 길만 알려주는 네비게이션이 아니라,
실시간 교통 상황을 알 수 있는 네비게이션이다 보니
차에 네비게이션이 있어도 갤럭시탭 네비게이션을 좋아할 수 밖에 없게 되네요. ^^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