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3. SKT 갤럭시 S5 광대역 lte a 데이터 잔여량 체크 하는 방법

SKT 갤럭시 S5 광대역 lte a 데이터 잔여량 체크 하는 방법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겔럭시S5 광대역 LTE A 사용법 : skt 갤럭시s5 광대역 lte a 데이터 잔여량 체크하는 법

겔럭시 S5와 갤럭시 S5 광대역 lte a의 큰 차이인 광대역 lte a 속도를 재보니, 속도만 빠른 것이 아니라 데이터 사용량도 확실히 많습니다. 작년에 SKT LTE A 체험단을 할 때와 올해 광대역 LTE A 체험단을 할 때, 체험단 속도측정을 위해 LTE100 요금제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작년에 LTE A 체험단 시절만 해도 16GB면 곳곳을 다니면서 속도측정을 해보고도 데이터가 좀 남아서 여유로웠습니다. 그러나 광대역 LTE A 체험단을 하면서, 제가 스마트폰을 쓴 이래 최고 데이터 사용량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흔한 응암동 광대역 lte a 속도



SKT 광대역 LTE A 속도는 확실히 빠릅니다. 흔한 응암동의 광대역 lte a 속도입니다. LTE A 속도도 재 볼때는 80~120Mbps 정도 나왔는데 지금은 160~210Mbps가 나옵니다. 1.5배 빨라졌다고 하나, 제 경우는 집 근처에서 2배 가까이 빨라졌습니다. 그리고 빨라진만큼 데이터 사용량도 늘어서 틈틈히 갤럭시 S5 광대역 lte a 데이터 사용량 체크를 해보고 있습니다.


갤럭시s5 데이터 사용량 확인 법

겔럭시S5 광대역 LTE A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은 설정 - 데이터 사용을 누르면 됩니다.



7월 한 달 사용량이 46.82GB네요. ㄷㄷㄷㄷ
대체 무엇을 하는데 이렇게 데이터를 많이 썼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광대역 lte a 체험단 하면서 속도측정 테스트 해보는데 33GB 정도 썼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지원이라 광대역 lte a 속도로 영화 다운로드 받으면 훨씬 빠르니까 영화 몇 편 다운받았더니 삼성 비디오에서 7.26GB 정도 썼습니다.
여기까지는 큰 문제가 안 됩니다. 광대역 lte a 체험단 이후에는 아낄 수 있는 부분이니까요. 그러나 나머지 사용량은 제가 평소 사용하는 것들이라서, 평소 쓰는 어플들이 데이터를 얼마나 먹고 있는지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네이버 웹툰과 모두의 웹툰은 매일 애용하는 어플인데 의외로 한 달 가까이 사용하는 데이터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티맵과 티세이앤이는 데이터 사용이 잡혀도 SKT에서 무료로 지원해주니 상관없고요.
의외로 쓰지도 않는 트위터 어플이 꽤 데이터를 많이 먹고 있습니다. 네이버 어플도 마찬가지고요. 특히 밴드 어플의 데이터 사용량에 깜짝 놀랐습니다.
저의 메신저 어플 사용량은 마이피플 >>>>>>>>>> 밴드 >> 카카오톡입니다. 그런데 밴드가 마이피플 뺨치게 데이터를 많이 씁니다. 카카오톡도 일주일에 한 번 몰아서 확인할까 말까 하고 거의 안 쓰는데 10MB나 쓰네요. 데이터 쳐묵쳐묵들.
그리고 GEO뉴스는 켠지 이틀 밖에 안 되었는데 14.76MB나 썼습니다.
데이터 사용량 절감을 위해 데이터 많이 먹는 어플들은 한 번 정리를 해야 겠습니다.



어플의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해 보기 위해서는 와이파이 사용량까지 보면 더 확실합니다. 데이터 사용량 메뉴 옵션 중에 와이파이 사용량 표시를 활성화 시키면 와이파이로 데이터를 얼마나 썼는지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SKT T world 어플

가장 확실한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은 SKT T world 어플입니다.



16GB 다 쓰고 초과사용량 보니 9GB 정도 더 썼다고 나오네요. 음... 겔럭시s5 광대역 lte a에서 나오는 사용량은 46GB인데, 티월드 어플에서는 18 + 9로 약 27GB 정도 사용했다고 나왔습니다. 어차피 요금은 티월드 기준으로 내는 것이니, 티월드에 표시되는 데이터 사용량이 적다는 것이 그나마 다행입니다.
한 달 간의 갤럭시S5 lte a 데이터 사용량을 보니, 광대역 LTE A 체험단 끝나고 요금 지원이 끝나면 무제한 LTE A 요금제로 바꾸던가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빨라진 만큼 속시원해서 좋기는 한데, 빨라진 속도만큼 데이터 사용량도 초콤 많네요.... ㅜ_ㅜ

갤럭시 S5 광대역 LTE A 사용법
- 갤럭시 S5 영화 무료 다운로드 방법 및 skt 겔럭시s5 광대역 lte a 다운로드 부스터 속도
- 갤럭시 S5 마이매거진 삭제 방법, 사용안하는 마이매거진 사용중지 하기
- 갤럭시 s5 방수 잘 될까? 세면대에 풍덩 담가본 겔럭시 s5 후기
- SKT 갤럭시 S5 광대역 LTE-A 개봉기, 겔럭시 S5와 달라진 점은?
- SKT 광대역 LTE-A 요금제, 데이터 무제한 지하철 프리 요금제 및 출퇴근 프리 요금제
- 갤럭시S5 플래쉬 동영상 재생, 겔럭시s5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방법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