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 선물, 여자친구 만족하는 선물은 결국 돈으로 평가된다?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빼빼로데이 선물, 마음은 결국 들어간 돈으로 평가된다?

빼빼로데이 선물이나 발렌타인데이 선물, 화이트데이 선물을 이야기할 때 선물보다 중요한 것은 마음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저 역시 꾸준히 매년 빼빼로데이에 제발 그깟 빼빼로 하나 때문에 싸우지 마시라는 이야기를 드리곤 했습니다. 빼빼로데이가 롯데의 상술이건 아니건 간에, 사람 마음은 간사스럽게도 그 사소한 것 때문에 서운해집니다.


[빼빼로데이 솔로부대로 복귀하는 커플들의 사연]

- 빼빼로 데이, 오래된 연인의 해법

- 망할 빼빼로 데이 때문에 금가는 커플

- 빼빼로데이 같은 커플 기념일 챙기기, 준비해야되는 사람만 스트레스일까?


그러니 빼빼로데이는 가볍게 한 상자 챙기고 넘어가는 것이 지혜로운 것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정말로 빼빼로데이에 빼빼로 한 상자만 사 주면 해결이 되는가에 대해서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남자친구가 빼빼로 한 개도 안 사줬을 때

정말 폭풍 삐쳤습니다.

제가 수제 빼빼로를 만들어서 주는 사랑스러운 여자 스타일은 아닐지라도, 나름 선물상자까지 사서 요것저것 필요한 선물들을 넣어 빼빼로데이 선물을 줬는데 맨 입으로 싹 닦고 끝내는데, 몹시 서운했습니다.

저는 쿨한 척하는 여자 이므로, 남자친구가 선물을 준비하지 않은 것 따위 대수롭지 않은 척 했으나....

뒤끝있는 여자라서 이후에 블로그에 두고두고 소재로 우려먹었지요.

뒤끝 오래가니 빼빼로데이 선물 꼭 하시라고..



빼빼로데이, 빼빼로데이 선물,


남자친구가 빼빼로 3상자 사줬을 때

언젠가 빼빼로데이에는 옆구리 찔러 빼뺴로 받기에 성공했습니다.

빼빼로 3개를 사 들고 와서 선물해 주었습니다.

고맙기는 한데.. 뭐랄까... 음....


그놈의 빼빼로 한 개 안 샀을 때는 '빼빼로 한 개 사주는게 그렇게 힘드냐!' 라며 서운했는데, 나름 고심해서 오리지널 빼빼로, 아몬드 뺴빼로, 누드 빼빼로 씩이나 골라 왔음에도 탐탁치 않았습니다.

그거 말고, 빼빼로데이 이벤트 용으로 나온 큰 상자에 든 빼빼로 있잖아요. 그런거 하나 사주면 안되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직장인 남자라면 그깟 선물용 빼빼로 상자 하나 사는 비용이 무리가 되지는 않았을 겁니다.

기껏 빼빼로를 사줬는데도 이번에는 조금 더 성의있게 못 해주나 싶어 서운했습니다.



성의있게 포장 잘 된 빼뺴로를 사왔을 때

창렬 포장처럼 과대 포장된 빼빼로를 비싸게 사가지고 오자, 이번에는 돈이 아까웠습니다.

저는 단 걸 싫어하는데 누구 먹으라고 빼빼로를 이렇게 많이 샀으며, 더욱이 몇 만원 주고 샀다는데 빼빼로는 채 10개도 안 들어 있는 울트라 과대 포장을 호갱님마냥 사 들고 오니 답답했습니다.

누가 이런거 사오라고 했냐고요.

그냥 서운하지 않게 마음이 담긴 빼빼로를 선물해 달라고 했죠.



그러나... 남자친구가 없을 때

빼빼로 하나를 주는 것은 바라지도 않으니 그냥 제가 선물할 사람이 있기만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수제 빼빼로 만들기 키트도 많이 팔고, 뭐라도 해 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빼빼로라니요. 제가 해드려야지요. 이런 마음이었습니다.


"누가 과한 것 바란다고 했냐? 마음이 담긴 빼빼로 하나면 난 만족한다" 라고 말은 했지만, 정작 정말로 빼빼로 하나만 달랑 사주면 내심 또 서운합니다. 상대방의 경제력에 비추어 봤을 때 이거 보다는 조금 더 해 줄 수도 있는데 너무 무신경해 보이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과대 포장 빼빼로를 사 들고 오면 그 것 역시 마음에 들지 않고요. 결국은 만족스러운 빼빼로데이 선물은 매우 드문 것 같습니다.

어쩌면 정말로 나는 정말로 욕심이 없다 하지만 빼빼로는 그저 거들 뿐, 다른 선물 하나가 더 끼어 있어야 만족스러울지도 모르겠습니다. 결국은 상대의 경제력에 빗대어 적당히 돈 좀 썼다 싶은 기분이 들어야 흡족한 것이 선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특히나 연인 사이에...... ㅠㅠ


어쩌면.... 마음 단단히 먹고(?) 빼빼로데이 따위는 챙기지 않겠다 하시는 남자분들은 이런 여자의 심리를 이미 꿰뚫고 있던 것일까요.....;;;;



[빼뺴로데이가 뭐라고...]

- 빼빼로데이 솔로 탈출을 위한 고백 아이디어

- 빼빼로 데이, 오래된 연인의 해법

- 특별한 빼빼로데이 선물, 내가만든 미 케익 - 남자친구 선물 이벤트 추천

- 망할 빼빼로 데이 때문에 금가는 커플

- 발렌타인데이 헤어진 연인에게 연락하면 어떤 마음일까?

- 빼빼로데이 고백, 여자의 양면적인 심리를 마구 건드리는 이벤트 기회

- 화이트데이 사탕 준비하지 마세요! 화이트데이 선물 준비 팁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