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집안물건 잘쓰기
  3. 라미 만년필 잉크 교체 후기, 참을성이 필요한 라미 잉크

라미 만년필 잉크 교체 후기, 참을성이 필요한 라미 잉크

· 댓글개 · 라라윈

라미 만년필 잉크 리필 교체 및 잉크 색상 비교

마음을 다잡고 새로운 달의 계획을 쓰려고, 만년필을 꺼내들고 폼을 잡았습니다. 대단한 각오라도 적을 기세로 심호흡 한 번 하고 글씨를 쓰기 시작했는데, 잉크가 안 나옵니다. ㅜㅜ


라미 만년필 잉크 다 씀


만년필 옆을 보니, 잉크 카트리지가 떨어져 투명하게 보입니다. 근처의 오피스디포에 갔더니 라미 만년필 잉크 리필이 없다길래, 돌아와서 인터넷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라미 만년필 리필 잉크 가격은 5개에 약 3천원이었습니다. 다만 배송비가 2500원이었어요.

잉크 색상은 블랙, 블루만 생각했는데, 라미 만년필 잉크 색상도 블랙, 블루, 레드, 그린, 블루블랙, 터키, 바이올렛 7 종류나 있었습니다. 색상별로 하나씩 시켜볼까 하다가, 잉크 하나면 한 달 넘게 쓰길래 무난한 블랙과 블루블랙을 3상자 주문했습니다.


라미만년필 잉크


놀라운 한국의 인터넷 쇼핑은 다음날 바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블랙 2상자, 블루블랙 1상자입니다.



라미만년필 잉크 카트리지 리필 교체 방법

라미 잉크 카트리지


라미 사파리 만년필 가운데를 돌려서 다 쓴 잉크 카트리지를 꺼냅니다.


라미 잉크 리필 교체


꺼내보니 끼울 때 앞쪽에 구멍이 뚫리면서 속안의 잉크가 조금씩 흘러드는 방식이었나 봅니다.


라미 블루블랙 잉크


라미 블루 블랙 잉크 색상이 궁금하여 먼저 꽂아보았습니다. 리필 잉크를 꽂은 뒤 다시 만년필을 돌려서 끼우면 잉크 교체 끝 입니다. 잉크 카트리지 교환 참 쉽죠.. 이제 펜이 잘 나오는지 테스트를 해 봅니다.


라미 만년필 안나옴


응???
안 나옵니다. ㅡㅡ;

원래는 이렇게 잉크 카트리지 꽂자마자 나와야 되는데, 이상합니다. 몇 번을 꽂았다 뺏다 하면서 끄적이는데 긁힌 자국만 더 해질 뿐 안 나옵니다. 잉크가 다시 나오는데 시간이 걸리나 싶어 몇 시간 두어 본 뒤에, 그래도 안 나오면 다른 잉크를 꽂아볼 생각으로 옆에 놓아두었습니다.


라미 만년필 잉크 교체


다음날, 다른 일을 하다 라미 만년필이 눈에 띄어, 이제는 나오나 하고 끄적여보니 이제 잘 나옵니다.


그런데 블루블랙 색상이 이상합니다.


라미 만년필 잉크 색깔 비교


블루블랙과 블랙의 색감 차이가 너무나 미묘하여 구분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잉크만 보면 약간 파란빛이 보이는데 써 놓고 보면 차이가 없네요. 푸른빛이 감도는 근사한 검은색을 기대했으나, 그냥 검은색이었습니다.

이상 무려 3일에 걸친 라미 만년필 잉크 교체가 끝났습니다.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