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3. LG U+ LTE 62요금제, 안심옵션으로 4g lte 무제한 요금제 될까?

LG U+ LTE 62요금제, 안심옵션으로 4g lte 무제한 요금제 될까?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LTE 요금제 비교 : LG U+ LTE 62 요금제, 사실상 데이터 무제한 될까?

지나는 길에 대리점에서 옵티머스 LTE 목업이 전시된 것을 보고, 출시되었는지 물어봤다가, 다음날 본격적으로 상담을 받으러 갔었습니다. SKT LTE 요금제가 사전에 공개되면서 하도 말이 많아서, LG U+ LTE 요금제는 언제 공개되는지 나름 궁금해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소리소문없이 나와있네요. 제가 감기몸살로 골골대던 사이 나온걸까요~? ㅋ
우선 대리점에서 "LG 유플러스 lte 요금제"도 무제한이 없다는 이야기에 좌절했습니다. 판매원이 좌절하시기엔 이르다며 4g lte 무제한 요금제처럼 나온게 있다는데, 이미 제 귀에는 skt lte 요금제와 거의 똑같다는 말만 맴돌았어요.. ㅜㅜ

LG U+는 혹시나 LTE 데이터 무제한을 과감히 질러주지 않을까 했는데, SKT와 같이 42, 52, 62 요금제로 나가고, 62요금제에 혜택이 제일 많기 때문에, 기존에 55,000원짜리 55 요금제 사용하셨으면, 62요금제 쓰시는 것이 좋을거라는 판매원의 설명에 잠시 우울했습니다.
속도면에서는 LG U+ 4G LTE가 빠르다는 것을 한 번은 확인했는데, (- 옵티머스 lte 속도 비교, skt vs lgu+ 승자는? 옵티머스 lte 후기) 속도 다음은 역시 요금이 관건이었습니다. 제가 2년이상 매달 꼬박꼬박 내야되는 돈이니까요..

판매원이 둘 다 보여주더라고요.
먼저 SKT LTE 요금제 입니다. 판매원은 자기 서류 보여줬는데, 전 티월드에서 캡쳐했어요.
라라윈 서른살의 철학자, 여자 http://lalawin.com


다음은 LG U+ LTE 요금제 입니다.


이렇게 번갈아 보면서 비교하니까, 눈이 휭휭 돌아가면서 잘 모르겠길래, 친절히 비교해놓은 표를 찾았습니다.


skt lte 요금제 vs lg 유플러스 lte 요금제 비교


내는 돈은 똑같은데, LG U+가 데이터 용량을 더 많이 줍니다. 기본 데이터만 비교해도 LG U+가 SKT 보다 많은데, LG U+ LTE 프로모션까지해서, 거의 SKT 두배 데이터 용량입니다.
LTE 42 요금제 일 때, SKT는 700MB, LGU+는 1.5GB
LTE 62 요금제 일 때, SKT는 3GB, LG U+는 6GB

진리의 오즈였던 lgu+가 제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데이터 용량을 많이 줘서, 4g 데이터 무제한이 사라진 서글픔을 좀 달래줬습니다.


lte 안심옵션

3G때처럼, 데이터 무제한이 없는 대신 요금 폭탄을 피하기 위해서 SKT와 LGT 모두 LTE 안심옵션이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두 통신사 모두 월 9천원에 한도초과시 이용하는 데이터 요금을 감당해주는 것이었습니다. 대신 속도는 제한을 걸어서 암울한 속도로...;;;



LTE 요금제에 데이터 무제한이 없다는 소식에, 더 반발이 심했던 것은 lte 속도가 빠른만큼 이전에 3g 쓸때보다 데이터 사용량도 엄청나게 늘텐데 데이터 무제한이 없으면 요금 폭탄 맞을까 겁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니 어지간한 사용자는 결국 lte 요금제 가입하면서 lte 안심옵션도 필수로 가입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lg u+는 lte 62 요금제 이상 사용자에게는 lte 안심옵션이 무료라고 합니다.
즉, lg u+ lte 62 요금제에 가입하면, 이전처럼 데이터 무제한처럼 쓸 수 있되, 6GB 이상쓰면 속도제한만 걸리는 것이죠.. lgu+ lte 요금제에 무제한이 없다고 완전 우울해했더니 판매원이 실망하긴 이르다는 말이 이 이야기였습니다.
타사에서는 62,000원짜리 요금제 쓰고도 안심옵션 걸면 거의 71,000원 (부가세 제외)이 나오는데, lg u+에서는 62,000원 요금제 쓰면, 기기값 할인도 예전처럼 많이 해주고, 데이터 6GB라 어지간한 사람은 다 쓰지도 못하는데다가, 다 쓴다고 해도 안심옵션이 무료로 기본으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결국 62 요금제가 예전 55요금제 무제한 비슷하게 쓸 수 있다고 요금 걱정 붙들어 매도 된다며 달래주었습니다.

LG U+ 대리점에서 설명을 들었기 때문에, 몹시 LG U+ 친화적인 설명이긴 하겠지만, 집에와서 제가 다시 찾아봐도 객관적인 숫자가 lg u+ lte 요금제가 유리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 SKT lte 상담받으면 팔랑귀가 되어서 며칠 뒤면 skt lte 요금제도 생각보다 괜찮네요~ 라면서 포스팅 할지도 모르겠지만, 우선 객관적인 숫자들은 lg u+ 요금제가 좋아보입니다.
역시 진리의 오즈였던 lg u+, 저를 실망시키지 않았어요..ㅋㅋㅋ

다만 55요금제도 매달 부가세 포함 핸드폰 요금 내려면 낼때마다 눈물 찔끔 나는데, 이제는 그것마저 62요금제로 더 올라갔다는 점은 마음이 아픕니다... ㅠㅠㅠㅠ
그래도 너무 탐나는 lte 속도 때문에.... 이미 지름신은 제 귓가에 살고 있어요...
3g 로딩 뱅글뱅글 할때마다 짜증나지 않냐며, 4G LTE 폰으로 넘어가라고... 매일 제 귓가에서 속닥여요...


LTE 요금제 비교- 옵티머스 lte 속도 비교, skt vs lgu+ 승자는? 옵티머스 lte 후기
- skt 옵티머스 LTE vs lgu+ 옵티머스 LTE 비교, 뭘사야 스마트 차도녀 될까?
- 4G LTE 스마트폰 구입할 때, 퀄컴 스냅드래곤 S4를 살펴보세요.
- 4G LTE 스마트폰과 남자친구 선택의 공통점 3가지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