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위치 위도경도 포함된 긴급 구조 요청 문자 보내는 법 - 갤럭시s5 안전지킴이

라라윈 갤럭시 s5 안전지킴이 사용법 : 내 위치 위도경도 포함된 긴급 구조 요청 문자 자동 전송 설정

처음에 갤럭시s5 기능 안전지킴이 도움 요청 메시지 전송 기능을 보고는 재미있는 기능이라 생각했습니다. 전원 버튼을 3번만 누르면 바로 제 위치 gps좌표와 도와주세요라는 메시지가 자동전송되는 것이라 신기했습니다. 그래서 재미삼아 저의 다른 핸드폰 번호를 등록해 놓고 실험해 봤었는데, 이제 진지하게 가족과 바로 달려와 줄 친구 번호를 등록했습니다. 갤럭시s5 안전지킴이 도움요청문자 보내는 법은 간단합니다.

갤럭시s5 도움요청문자, 겔럭시s5 안전지킴이,


갤럭시s5 전원/잠금 버튼을 3번 누르면 제가 저장해 놓은 번호로 긴급 메시지가 날아갑니다.

내위치 위도경도, 내위치전송,


갤럭시 S5에서 아이폰5S 전화번호를 저장해두고 긴급 메시지를 전송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필요해요" 라는 문자와 함께 정확한 위치가 함께 갑니다.

내위치 위도경도, 내위치전송,


시험삼아 보내보고 놀랄 정도로 정확하게 제 위치를 보냅니다. 내위치 위도경도 GPS좌표가 정확하게 표시되고, 주소가 번지와 도로명 주소 두 가지로 나왔습니다. 갤럭시s5 도움요청문자 보내는 방법은 버튼3번만 누르면 되니 간단한데, 이 기능을 쓰려면 미리 전화번호를 등록해 두어야 합니다.


갤럭시s5 안전지킴이 기능 설정 방법

겔럭시s5, 갤럭시s5 안전지킴이,


겔럭시s5 설정에서 안전 지킴이를 누르면 3가지 기능이 나옵니다. 긴급 모드, 지오 뉴스, 도움 요청 메시지와 주요 연락처 관리입니다.

갤럭시s5 긴급모드, 지오뉴스,


갤럭시s5 긴급모드는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 홈화면을 블랙 테마로 변경하는 것 입니다. 긴급전화, 메시지, 연락처를 제외한 일부 어플 기능은 사용이 제한됩니다. 저는 갤럭시s5 긴급모드라기에 긴급한 상황에 도움 요청하는 것인줄 알았는데 핸드폰 배터리가 간당간당하여 긴급한 상황을 위한 긴급모드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s5 지오뉴스는 인근 지역의 심각한 날씨 상황에 대한 알림을 받는 것 입니다. 홈화면에 위젯으로 설치되어 있고, 인근 지역은 안전한지 무슨 위험 (지진, 황사 등등)이 있는지를 위젯에 보여주었습니다. "이 지역은 안전합니다" 라고 나오는데, 이제는 제가 인근 지역의 위험성도 쳐다보며 살아야 된다는 생각에 잠시 씁쓸했습니다.

갤럭시s5 도움 요청 문자,


쓸 일이 앞으로 전혀 없으면 좋겠지만, 만의 하나를 위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살펴본 것이 도움 요청 메시지 보내는 법이었습니다. 전원 버튼을 빠르게 3번 누르면 주요 연락처에 추가한 번호로 도움 요청 메시지가 날아갑니다. 주요 연락처는 4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아주 오래 전 삼성 폴더폰 시절에 있었다가 어느 순간 사라졌습니다. 그러더니 이번 갤럭시s5에 다시 등장했네요. 예전에 삼성 폴더폰에서 전원버튼 3번인가 4번 누르면 등록된 번호로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처해있습니다." 같은 메시지만 덜렁 전해지던 것에서 스마트하게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왔습니다. 무서울 정도로 정확하게 지도도 표기되고, 위도 경도도 나오며, 당시의 상황 3분 정도를 녹음한 파일이 함께 전송됩니다. 그래서 지금 상대방이 무슨 상황에 쳐해있는지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갤럭시s5 안전지킴이 도움 요청 메시지를 봤을 때는 웃으면서 애들에게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마음이 너무 무겁게 아이들 폰에 이런 기능이 있었으면 아주 조금이라도 달라졌을까 하는 씁쓸한 생각이 듭니다.....


112 문자 신고 방법

갤럭시s5 안전지킴이 긴급 구조 요청 메시지에 저장해 두고 가까운 가족이나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 외에 112에 문자 신고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전화를 할 수 없는 위급한 상황에서 경찰 112 번호로 문자를 보내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112에 문자신고할 때 중요한 포인트는 경찰 아저씨들이 핸드폰 위치추적을 못 합니다. 불법이라 할 수가 없대요. 미드 NCIS CSI나 영화 좀 많이 보노라면 경찰에 신고 전화를 하는 즉시 신고자 위치추적을 해서 경찰이 출동을 할 것 같이 느껴집니다. 그러나 현실은 전혀 아닙니다!
112 신고를 해서 "지금 OO동 OOO번지로 와주세요. 동네 사람 둘이 싸움이 났어요." 라고 한다고 치면, 몇 분 뒤에 정확히 그 위치에 경찰 아저씨들이 출동할 것 같지만... 현실은 몇 분 뒤에 낯선 핸드폰 번호에서 전화가 옵니다. "거기 신고가 들어왔는데 위치가 어디에요?"라고. (- 경찰 핸드폰 위치추적 신고해보니, 기대 vs 현실 완전 달라)
신고자가 주소를 정확하게 불러도 이럴진데, 문자로 "도와주세요. 이상한 남자가 집에 들어왔어요!" 같은 것을 보내면.... 신고를 해봤자 경찰이 출동을 못 합니다. 외국 영화나 미드에서 보듯이 핸드폰 위치추적해서 정의의 기사처럼 나타나길 바라면 안 됩니다. 아주 정확하게 "도와주세요. 현재 위치는 OO동 OO번지 입니다. 강도만남" 이런 식으로

도와주세요. + 내위치 + 내용

이 112 문자신고에 다 들어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경찰 입장에서도 112 문자신고가 넘쳐나고 허위신고도 종종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 하네요. 더 큰 문제는 법적으로 경찰이 위치추적을 못하게 되어 있어서 119에서 위치추적을 하기 때문에 도움 요청할 때 셀프로 내 위치를 정확히 알아내어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이 글은 정보는 정보인데 쓰면서 참 답답하네요. 이제 이런 것도 알아둬야 되는 세상이라니.....

- 경찰 핸드폰 위치추적 신고해보니, 기대 vs 현실 완전 달라
- 핸드폰 분실시 대처법, 경찰서 vs 통신사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
- 갤럭시 s5 방수 잘 될까? 세면대에 풍덩 담가본 겔럭시 s5 후기
- 갤럭시s5 색상 종류 및 skt 겔럭시 s5 가격 요금제는?
- 겔럭시s5 가격 비교, SKT 갤럭시 s5 착한기변 vip 할인 계산해보니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