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대에도 연애는 계속된다, 운동가서 작업거는 현장 목격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80대에도 연애는 계속된다, 운동가서 작업거는 현장 목격

날이 좀 풀리길래 다시 조깅을 하러 갔습니다. 5~600m 뛰고 자전거도로 겸 산책로 옆의 운동기구에서 깔짝깔짝 운동을 하다 옵니다. 운동하러 가보면 종종 운동가서 작업거는 현장을 목격하게 됩니다. 이 동네의 평균 연령층이 높다보니 7~80대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작업 장면을 보곤 하는데, 타인의 연애사에 엄청 관심 많은 제게는 몹시 흥미로운 곳이에요.


운동가서 작업거는사랑이 꽃피는 공간


일정한 시간에 운동을 가면 자주 보게 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할머니와 할아버지도 늘 비슷한 시간에 운동하러 오셨나 봅니다.


할아버지 : "여사님, 허리가 안 좋으신가봐. 늘 허리운동만 하시네."


할머니 : "아, 예. 호호호."


할아버지 : "허리 운동은 이거보다 바닥에 누워서 하는게 효과가 좋아요. 난 혼자 사니까 집에서 샤워하기 전에 옷 다 벗고, 화장실 바닥에 매트 깔아놓고 운동을 하거든. 샤워하기 전에 화장실 바닥에서 허리 운동하고 샤워 딱 하면 전신 운동 효과가 있어요. (중간의 몸자랑하며 야릇한 어필은 생략..) 저 보세요. 몇 살 처럼 보여요? 제가 올해 여든 둘인데 제 피부 보세요."


순간 궁금함을 참지 못하고 곁눈질을 했습니다.

쳇. 82세 할아버지 피부가 저보다 더 좋으셨습니다. 검버섯 같은 것은 몇 개 나셨는데, 피부의 탄력과 빛깔이 우월하셨어요.


그보다 이런 식의 작업이 통하는지 할머니 반응이 궁금했습니다.


할머니 : "아유, 그러시구나. 오호호호호."


통합니다. 할머니 목소리가 간드러지고 있었거든요.

할머니는 할아버지가 도착하기 몇 분 전에 강아지와 함께 와서 운동하고 계셨습니다. 강아지를 부를 때는 갈라지는 쇳소리로 "ㅇㅇ아, 이리와! 이리 오라고. 거기 있어!" 라면서 카랑카랑 소리를 지르셨습니다. 얌점한 강아지라 말 잘 듣던데도 계속 신경질적으로 소리를 지르셨어요.

그런데 할아버지가 말을 건네자, 급 상담원 같은 목소리로 "오호호호호" 하시는 것을 보니, 마음이 있으신 눈치였습니다.


주거니 받거니 하시는 이야기를 듣노라니, 할머니는 75세 시래요. 두 분다 솔로시고요.

저는 그렇게 공원 운동기구에서 82세 할아버지가 운동 나온 75세 할머니에게 작업거는 현장을 목격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의 이야기가 뻥이라 생각했어요.

남자는 다 나이 어린 여자를 좋아한다며요.


할머니 옆에 상대적으로 완전 어린 여자인 저도 있었는데, 할아버지가 저에게는 눈길도 안 주셨어요.

마치 저는 없는 사람 취급하며 할머니 꼬시는데 최선을 다하시고, 할머니도 그 상황이 좋으신지, 두 분이 저를 투명인간 취급하며 사랑을 속삭이셨습니다.

남자는 어린 여자 좋아한다더니.... 현실은 공감대 형성이 쉬운 또래 여자가 우선인가 봅니다.



불광천에서도 운동하러 나오신 할머니 할아버지가 많으셨는데, 이 곳은 불광천보다 작업 성공율이 좀 더 높아 보였습니다.

사람이 적어서, 비슷한 시간에 꾸준히 운동을 나오면 금방 인지하게 됩니다.


"저 사람 맨날 이 시간에 운동하나보네.."


라며 알아채게 돼요. 서 너 명 밖에 없으니까요.

그리고 사람이 적으니, 자연스레 말 걸기도 좋습니다.



가끔 운동가서 어르신들이 작업거는 현장을 보노라니, 두 가지를 깨달았습니다.

연애는 50대, 60대 뿐 아니라 70대, 80대까지도 계속됩니다. 연애가 2~30대의 전유물이 아니었어요. 불광역 주변에 살 때는 5~60대 분들이 작업거는 현장을 목격하며 희망을 가졌는데, 남양주에 오니 7~80대 어르신들이 연애 희망을 보여주셨습니다.

- 30대 솔로 40대 솔로에게 희망을 준 불륜같던 커플


또 다른 깨달음은 사람을 만나려면 어디든 나가야 된다는 것 입니다.

늘 같은 시간에 운동을 가든, 늘 같은 시간에 게임을 하든, 뭔가 사람이 있는 곳에 가야 사람을 만납니다. :)



- 60대 연애, 20대에 차이는 남자는 나이 들어서도....

- 30대 솔로 40대 솔로에게 희망을 준 불륜같던 커플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