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탈출 못하는 사람의 결정적 특징, 자성예언의 대가

라라윈 연애질에 대한 고찰 : 솔로탈출 안되는 사람의 특징, 자성예언의 대가

솔로탈출을 절대 못하는 사람, 연애 못하는 사람.
가만히 보니 공통점이 있습니다.
스스로 계속 돼 뇌입니다.

"이러니까 내가 솔로탈출을 못하지."
"연애는 우라질. 안 생겨요."
"커플. 그런게 될 리 없잖아."

자성예언도 이렇게 강력한 자성예언이 없습니다.
즉 스스로 말해놓고, 내 말이 맞게끔 만들어 가는 것 입니다. ㄷㄷㄷㄷ


남자친구, 남친 사귀는 법, 모태솔로, 소개팅, 솔로 마인드, 솔로탈출, 솔로탈출 하는법, 여자친구, 여친 사귀는법, 연애심리, 연애질, 연애질에 관한 고찰, 자성예언


자성예언은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기대하는 바에 따라 스스로 알든 모르든 상대에게 영향을 미쳐서 결국은 내가 기대했던 결과가 나오게 되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서 소개팅에 매번 실패해서 '여자들은 나를 싫어한다.' 라는 나름의 강한 예상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소개팅에 나가서 자신도 모르게 방어적으로 행동을 하거나 공격적으로 행동을 합니다. (둘다 그다지 편치는 않은 행동들...) 여자가 친절하게 대하려고 '오시느라 힘드셨죠?" 같은 접대성 멘트를 하는데도 "그럼 안 힘들겠어요?" 라고 받아친다거나, "저.. 이렇게 소개팅 많이 해보셨어요? ^^" 라고 하면 "왜요? 맨날 차여서 많이 해보게 생겼어요?" 라면서 바로 공격 들어가는 식 입니다.
심지어는 여자는 가만히 있는데, 갑자기 소개팅녀를 여성 연합 대표라도 되는 듯이 대하기도 합니다.
"대체 여자들은 왜 그래요? 좋은지 싫은지 그냥 가만히 있다가, 나중에 연락하면 씹고 그러더라고요. 나중에 제가 연락하면 또 씹을꺼죠?" "여자들이 원래 다 그러지 않아요?" "여자들은..."
이쯤하면 여자 입장에서도 점점 비호감이 되면서, '니가 그러니까 여자가 없었지. 누가 너 같은 진상을 견디냐.' 라면서, 이 자리만 어떻게 넘기고 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결국은 남자의 기대대로 여자는 연락을 안하고, 또 차이는거죠.
이러면 남자는 '거봐. 여자들이 나 싫어한다니까.' 라면서 자기가 예상한게 맞았다고 합니다.


자성예언의 무서움은 실제로는 자신이 예언을 하고, 자신이 예언한대로 이루어지게끔 스스로 만들어 놓고도 잘 모른다는 것에 있습니다. 자성예언에 대해 연구한 심리학자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자성예언은 의도적으로 일어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자신도 모르는 채 거의 자동적으로 그렇게 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매번 솔로탈출 못하는 경우에도, 의도적으로는 '이번에는 잘해봐야지. 제발' 이라고 하지만, 자신도 모르는 채 '난 또 잘 안 될거야. 여자(남자)들은 날 싫어해. 날 좋아할 리 없어. 내가 그렇지 뭐.' 이런 식의 무의식적(?) 기대가 더 강력했던 것인지도 모릅니다.


솔로탈출 못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이런 식으로 자성예언을 안 좋은 방향으로 강력하게 사용을 하는데, 반대로 솔로일 때가 거의 없는 사람의 경우에는 좋은 쪽으로 강력하게 쓰곤 합니다.
보기에는 그닥 인기있을 것 처럼 안 생겼는데, 스스로는 "여자들이 날 좀 좋아하지 하하하." "소개팅 나가서 안 된 적이 별로 없는데. 바빠서 연락 끊긴 적은 있어도." 이런 식으로 자신은 늘 인기가 있으며, 만나는 사람들이 자기를 좋아할거라고 믿는 사람들 입니다.
이 경우에는 디폴트로 "나를 만나면 좋아할 것이다." 라고 생각을 하다보니, 상대를 대할 때 공격적이거나 방어적인 것이 아니라 상당히 호의적으로 대합니다. 나 좋다는 사람에게 잘 대해주면서 어장관리라도 하는 태도라고 해야 될까요...
이런 남자를 만나게 되면 여자 입장에서도 남자가 호의적으로 대해주니 좀 더 잘 하게 됩니다. 설령 그 남자가 처음에는 그리 호감이 가는 스타일이 아니었을지라도 당당해 보이는 모습에도 더 끌려요.
남자가 처음에 기대했던 대로, 정말 여자들이 자신에게 호의적이 되는 상황이 벌어지는 것 입니다.

원래 잘 생겨서, 원래 인기가 많아서 이렇게 좋은 방향으로 자성예언을 하며 살고 있는 사람도 있지만, 딱 보기에는 인기 없을 것 같은데 솔로일 때가 거의 없는 사람들이 이러한 바람직한 자성예언을 많이 하는 듯 합니다. (- 못생긴 남자 키 작은 남자, 여자친구 잘 사귀는 방법)


솔로탈출을 계속 못하고 있는 이유가.. 혹시...

"나에게는 그런 일이 절대로 일어날 리 없어."
"나는 솔로. 모태솔로. 계속 솔로. 평생 솔로. ㅠㅠㅠㅠㅠㅠㅠㅠ"

이 방향으로 강력하게 자성예언을 시전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 못생긴 남자 키 작은 남자, 여자친구 잘 사귀는 방법
- 못생긴 여자 뚱뚱한 여자 솔로탈출, 남친 사귀는 법
-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첫만남에 숨겨진 목소리의 비밀
- 남자들이 좋아하는 예쁜 여자는 어떤 여자야?
- 인기있는 외모, 타고난 얼굴보다 애티튜드가 중요?
- 예쁜 여자만 사귀는 남자의 비법 - 여친 사귀는 법
- 남친 사귀는 법, 허당 전법 필요하다?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