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기계 잘쓰기
  3. 갤럭시탭 삼성 올쉐어, DLNA 종결자라고 느낀 2가지 이유

갤럭시탭 삼성 올쉐어, DLNA 종결자라고 느낀 2가지 이유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갤럭시탭 사용법 후기 : DLNA 종결자 갤럭시탭 삼성 올쉐어

요즘에 새로 나오는 기기는 dlna 인증이 필수인 듯 합니다. dlna 기능을 통해 아주 편리하게 여러 기기에 흩어져있는 동영상, 사진들을 다른 기기에서 볼 수 있게 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삼성 올쉐어의 dlna 기능은 정말 막강합니다.
갤럭시탭 개통하자마자 제일 먼저 했던 일이 dlna 기능 테스트 였습니다. 요즘 나오는 기기들 대부분 dlna가 된다고는 하는데 막상 해보면 잘 안되는 경우도 있고, 생각처럼 잘 안되서 dlna 기능이 어떻게 실행이 되는지가 무척 궁금했거든요.

특히 조립컴퓨터에서도 갤럭시탭과 dlna 기능이 원활히 잘 된다는 몽리님 글을 보면서 더 궁금했습니다. 저도 바로 조립컴퓨터에서 dlna 올쉐어 기능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정말 빨리 인식하고, 조립컴퓨터에 있는 파일이 마치 갤탭에 내장된 것인양 재생이 됩니다. +_+
 

갤럭시탭 올쉐어 dlna 사용법

갤럭시탭으로 컴퓨터에 들어있는 동영상, 음악, 사진, 문서를 다 끌어다 볼 수도 있고, 다른 기기에 있는 콘텐츠를 가져다 볼 수도  있습니다. 특히 신기했던 것은 dlna 기능이 없는 것으로 알고있던 조립컴퓨터 속 파일도 가져다 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자세한 조립컴퓨터와 갤럭시탭 연결방법은 아래의 몽리님의 원문을 참고하셔요.
갤럭시탭과 조립컴퓨터 dlna 연결 방법

갤럭시탭에서 올쉐어 (All share)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갤럭시탭에서 올쉐어 어플을 실행하면, "갤럭시탭과 DLNA 인증 기기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공유하세요." 라는 안내 메세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켜져있는 dlna 연결 가능한 기기들이 모두 잡힙니다.

삼성, 갤럭시탭, 올쉐어, DLNA,


제 조립컴퓨터가 lala pc로 인식되어 있고, 한번 터치해주면 녹색 체크표시가 되면서 서버로 설정이 됩니다. 그리고 재생장치에서 내 장치를 터치하면 됩니다.

 

삼성, 갤럭시탭, 올쉐어, DLNA, dlna 사용법,


컴퓨터에서도 갤럭시탭을 연결 허용해 주고요.


삼성, 갤럭시탭, 올쉐어, DLNA, dlna 사용법,


그리고 컴퓨터에서 공유하고 싶은 파일들을 설정합니다.


삼성, 갤럭시탭, 올쉐어, DLNA, dlna 사용법,


바로 갤탭에서 위에서 설정한 파일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아무거나 터치하면 바로 재생이 됩니다.


갤럭시탭 삼성 올쉐어 dlna, 내장 파일같은 편안한 동영상 음악 재생

삼성, 갤럭시탭, 올쉐어, DLNA, dlna 사용법,


갤럭시탭을 dlna 종결자라고 했던 이유 첫번째는, 버벅거림없는 재생속도 때문이었습니다.
(dlna 인증 받지 않은 듯한) 조립컴퓨터와도 dlna를 통한 공유가 된다는 자체도 신기한데다가, 마치 갤럭시탭에 집어넣은 파일인양 끊김이나 버벅거림없이 이 파일 저 파일이 잘 실행되는데 깜짝 놀랐습니다.
다른 기기에서 dlna 기능을 통한 파일공유를 해보면 생각처럼 잘 안 돌아갔습니다. 다른 기계속에 있는 파일이 목록도 나오고 누르면 실행이 되긴 된다는 것은 신기하지만, 확실히 느리고 버벅거려서 답답함을 느꼈거든요. 그러나 갤럭시탭 삼성 올쉐어는 그런 답답함이 없었습니다.


삼성, 갤럭시탭, 올쉐어, DLNA, dlna 사용법,


갤럭시탭 올쉐어가 dlna 기능이 정말 잘되길래, 컴퓨터 켜두고 방에가서 침대 위에서 뒹굴 거리면서 보았는데 정말 갤럭시탭 속에 집어넣은 파일 보는 것 같아요. 화면을 확인해 보면, 내장 동영상과 달리 "서버 lala pc"라고 조립컴퓨터 속 파일인 것이 보이는 것만 다를 뿐, 내장된 동영상 보듯이 불편함 없이 볼 수가 있었습니다.


삼성 갤럭시탭 올쉐어, 가리는 기계 없이 dlna 공유 OK!

DLNA (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는 동일한 유/무선 네트워크에서 디지털 기기간에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이런 dlna 개념을 생각하면, 가리는 기계없이 dlna가 되는 기계들 간에는 dlna 를 통해 파일 공유가 원활하게 되어야 될 것 같은데, 생각처럼 모든 기기에서 원활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기계를 가려서 되곤 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탭은 가리는 기계없이 dlna 공유가 아주 잘됩니다. 갤탭에서 인식도 잘되고, 다른 기기에서 갤럭시탭을 인식도 아주 잘 됩니다. 갤럭시탭 끼리는 말할 것도 없고요.


삼성, 갤럭시탭, 올쉐어, DLNA, dlna 사용법,


갤럭시탭간에 올쉐어를 통해 파일을 공유해 보았습니다.
갤럭시탭 하나를 서버로 설정하고, 다른 하나를 재생장치로 사용했는데, 역시나 마치 내 기기 속에 들어있는 파일 재생 하듯이 원활하게 고화질 동영상 뮤직비디오 등을 다 볼 수가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탭, 올쉐어, DLNA, dlna 사용법,


아테나 고화질 뮤직비디오인데, 왼쪽에 있는 갤럭시탭 속에 들어있는 파일이지만, 마치 오른쪽 갤럭시탭에 들어있는 파일인양 끊김없이 볼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탭, 올쉐어, DLNA, dlna 사용법,


또 다른 고화질 동영상을 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고화질 시스타 안무 연습 동영상을 봐도 역시 편안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어떤 파일이던 간에 올쉐어로 연결되면 그 기기 속에 있는 파일은 내 갤럭시탭에 있는 듯 편안하게 즐길 수가 있습니다.

제가 써 본 바로는 갤럭시탭과 조립컴퓨터, msi 노트북, lg 노트북, lg 스마트폰, htc 스마트폰과도 dlna 공유가 아주 잘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다른 dlna가 되는 기기가 생기면 제일 먼저 갤럭시탭과 연결해 볼 것 같은데, 지금까지 다른 회사 제품이건 노트북이건 컴퓨터건 스마트폰이건 가리지 않고 잘 되는 것을 보면 다른 기기와도 잘 될 것 같습니다.


처음에 dlna 기능이 소개될때는 굳이 기기간 파일공유가 필요할까? 정말 편리할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dlna를 안 써본 상황에서는 굳이 그거 실행시키느니, 재빨리 파일을 옮겨 넣으면 되는것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었어요.
그러나 막상 강력한 갤럭시탭 삼성 올쉐어를 사용해보니, 상상 이상 편리했습니다.
컴퓨터에 미드 전 시즌을 다운 받아두고서, 침대에 누워서 보려고 노트북에 옮겨담아서 봤는데, 옮기는데 시간도 걸리고 바로 다음 편 보고 싶은데 가서 다운받아 오려면 귀찮기도 합니다. 하지만 갤럭시탭 삼성 올쉐어로 dlna 기능을 이용하면 침대에 누워서 컴퓨터 속 파일을 그냥 터치만 하면서 다 꺼내 볼 수가 있었습니다. 마치 갤럭시탭 속에 컴퓨터 하드를 통째로 옮겨 놓은 것 처럼요. 그리고 노트북에 다운받아놓은 강의 동영상도, 갤럭시탭 삼성 올쉐어로 dlna 기능을 이용해서 갤럭시탭으로 보면서 공부할 수도 있었습니다.
갤럭시탭으로 삼성 올쉐어를 이용해서 컴퓨터와 스마트폰 간에 동영상 파일 공유해서 보는 것 만으로도 상당히 편리한데, 점점 더 집안 모든 기기들과 연결되고 공유되면 얼마나 더 편리해질까요... @_@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